토네이도 캐시를 이용한 해킹 | 오르빗 해킹

토네이도 캐시를 이용한 오지스의 오르빗 체인 해킹(오르빗 해킹)이 있었습니다. 오르빗 체인 Orbit Chain 팀은 주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 도난당한 자산을 동결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토네이도 캐시를 이용한 해킹으로 오늘 있었던 일입니다. 오르빗 체인의 자산이 외부로 빠져나가 토네이도 캐시를 활용하여 추적이 어려운 상황으로 보입니다.

최근 몇 년 간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토네이도 캐시(Tornado Cash)를 이용한 암호화폐 해킹 사례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토네이도 캐시는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이더리움 기반의 비중앙화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이 플랫폼이 암호화폐 해킹과 자금 세탁에 악용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토네이도 캐시를 이용한 해킹  | 오르빗 orbit 체인

토네이도 캐시 해킹 개요

토네이도 캐시를 이용한 해킹 사례는 대체로 비슷한 패턴을 따릅니다. 해커들은 먼저 암호화폐 거래소나 개인 지갑에서 대량의 암호화폐를 불법적으로 획득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도난당한 자금을 추적할 수 없도록 만들기 위해 토네이도 캐시를 사용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원래 자금의 출처를 익명화하여 법 집행 기관의 추적을 피하려고 시도합니다.

토네이도 캐시의 역할

토네이도 캐시는 이더리움 토큰을 혼합하여 거래의 추적을 어렵게 만드는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자금을 토네이도 캐시의 스마트 계약에 입금하고, 나중에 다른 주소에서 해당 자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자금의 출처와 목적지가 분리되어 거래의 연결 고리가 끊어집니다. 이 익명성은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프라이버시를 제공하지만, 동시에 해커들에게는 완벽한 자금 세탁 수단을 제공하게 됩니다.

오르빗 해킹, XYZ 거래소 사례

실제로 여러 큰 규모의 해킹 사건에서 토네이도 캐시가 이용되었습니다.

오르빗 체인의 경우 1000억 이상을 탈취당했으며 ‘XYZ’ 거래소에서는 큰 규모의 이더리움이 도난당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해커들은 도난당한 이더리움을 토네이도 캐시를 통해 세탁한 뒤, 다양한 지갑으로 분산시켜서 추적을 더욱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북한 해커들이 탈취한 암호화폐가 토네이도 캐시를 통해 돈세탁이 된다는 기사도 있었습니다.

프라이버시 기술 악용

토네이도 캐시를 이용한 해킹과 자금 세탁 사례는 큰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이로 인해 프라이버시 보호 도구가 어떻게 범죄에 악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공공의 인식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암호화폐 업계와 규제 기관은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더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오르빗 해킹 관련 오지스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오르빗 체인 커뮤니티 여러분.

오르빗 체인 팀은 경찰청 및 과기정통부(KISA)와의 수사 지원 및 원인 분석을 위한 체계 구축을 완료하여, 더 적극적이고 본격적인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법 집행기관과도 긴밀하게 협력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 저희 팀은 동원 가능한 모든 방법을 활용하여 해커를 끝까지 추적하고 자금을 회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오르빗 체인 커뮤니티 및 WEB3 생태계의 많은 참여자 여러분께서는 해당 내용을 널리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함께 노력하고 협력한다면 이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데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도움과 지원, 그리고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르빗 체인 커뮤니티 여러분.

오르빗 체인 팀은 금일 보안 전문 업체인 웁살라시큐리티 팀으로부터 추가적인 자금 추적 관련 단서를 제보받아 이를 토대로 추적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계의 다양한 전문성을 가진 참여자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참여를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한다면, 더 풍부하고 다양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커뮤니티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르빗 체인 팀의 선결 과제는 명확합니다. ‘이번 상황을 발생시킨 주체에게 탈취당한 자산의 추적과 회수’ 입니다. 이를 위해, 유관 국가 기관 및 다양한 보안 업체와 긴밀히 공조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생태계에 미칠 영향을 최소화 하는 방향에 대해 클레이튼 재단(@klaytn_official)을 포함한 생태계 주요 기여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오르빗 체인 팀은 브릿지 자산 복원 노력을 비롯한 해결책 마련을 위하여 책임 있는 자세로 모든 과정에 임할 것을 약속합니다.

추적 및 회수 절차는 장기간 소요될 경우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현 상황 해결을 위해 협조해주시는 모든 파트너사과 생태계 참여자분들께 감사를 표합니다.


토네이도 캐시와 같은 프라이버시 도구가 제공하는 익명성은 이중의 칼날과 같습니다. 이는 정당한 목적으로 사용될 때 큰 혜택을 제공하지만, 잘못 사용될 경우 심각한 범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이러한 도구를 사용할 때 책임감 있는 태도를 가져야 하며, 업계와 규제 기관은 이러한 도구가 범죄에 악용되지 않도록 보다 철저한 감시와 규제가 필요합니다. Tornado Cash를 이용한 해킹 사례는 암호화폐와 프라이버시 보호의 미래에 중요한 교훈을 제공합니다.

신생아 특례대출 최대 5억 대출 가능 | 2024 본격 시행(1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