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특례대출 최대 5억 대출 가능 | 2024 본격 시행(1월 29일)

신생아 특례대출이란, 바로 여러분의 꿈인 내 집 마련을 조금 더 쉽게 만들어 주는 정책이에요. 2024년 1월부터 시작되는 이 대출은, 특히 2023년에 아기를 낳은 가정에게도 좋은 소식이 될 거예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볼게요!

신생아 특례대출 최대 5억원 주택 구입자금 대출
보도자료 바로 보러 가기

저출산이 문제가 되다 보니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생겨난 대출이 바로 신생아 특례대출입니다. 신생아 특례 대출은 대출신청일 기준 2년 내 출산한 무주택 가구에 대하여, 부부합산 연소득 1.3억원 이하 및 일정금액 이하의 순자산 보유액 요건등을 갖추면 최대 1.5% 금리로 최대 5억원까지 주택 구입자금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24년은 23년 1월1일 이후 출생아를 둔 출산가구에게 대출지원
  • 구입자금은 1부택 보유가구에 대해서도 대환대출 지원

특례 대출은 주택기금 대출 취급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신생아 특례대출

9억원 이하인 주택을 구입할 때 연 1.6~3.3% 금리로 최대 5억원 한도로 대출이 가능

대상 주택과 한도의 확대 

기존의 디딤돌 대출은 LTV(주택담보인정비율) 최대 80%까지 지원했는데요, 이번 신생아 특례대출은 6.25억 원짜리 주택 구매 시 최대 5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해요. 이는 집을 구매할 때 필요한 자금의 부담을 크게 줄여줄 거예요.

신생아 특례대출 최대 5억

신청 대상의 확대 – 2023년 출생도 가능

이 대출은 대출 신청일 기준 2년 내에 출산한 무주택 가구를 대상으로 해요. 즉, 아기가 있는 가정이라면 누구나 이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게다가 혼인 여부에 상관없이, 임신이나 출산을 증명할 수 있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과 자산 기준의 완화

소득 기준은 1억 3천만 원 이하, 자산 기준은 5.06억 이하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어요. 이는 보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준을 완화한 것이죠.

신청 범위 

2023년 출생 아이부터 이 대출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따라서 만약 올해 아기를 맞이한 가정이라면, 이 혜택을 누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신생아 특례대출 조건

신생아 특례대출 조건 확인: 

자신의 소득, 자산, 대상 주택 등이 대출 조건에 맞는지 꼭 확인하세요. 각각의 조건에 따라 대출 가능 여부와 한도가 달라질 수 있어요. 특례 대출은 주택기금 대출 취급은행(우리, 국민, 농협, 신한, 하나은행 등 5개) 및 기금 e든든한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대환대출: 

대환 대출은 기존 대출을 신생아 특례대출로 갈아타기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인데요, 1주택 가구에 허용하는 것을 골자로 세부적인 내용은 추후에 확정될 예정입니다.

대출은 결국 상환해야 하는 돈이기 때문에, 자신의 재정 상태와 장기적인 계획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대출상담 이용: 

대출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조건이나 이자율 등 복잡한 사항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진행하세요.

이렇게 신생아 특례대출은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이에요. 여러분도 조건이 된다면, 이 혜택을 통해 꿈에 그리던 내 집 마련의 기회를 가져보세요! 내 집 마련의 길, 신생아 특례대출로 훨씬 가까워질 수 있답니다.

소상공인 대환대출 낮은금리 |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손쉽게 핸드폰으로 신용대출 갈아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