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하루만에 만들기 무료 전자책

워드프레스를 하루만에 만들 수 있을까요? 오늘은 워드프레스를 시작할 때 알아두면 좋을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쉽게 말해 아직 워드프레스를 시작하지 않았다면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제가 정말 하루만에 가능한지 테스트 해보고 만들어본 전자책을 한시적으로 무료로 배포해보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신청해주세요.

워드프레스는 비용이 든다

먼저 워드프레스는 비용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웹호스팅 비용이 들어갑니다. 월 6달러에서 26달러 정도 들어간다고 보면됩니다. 그리고 도메인 등록비용도 들어갑니다. 매년 2만원 정도 들어갑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테마의 경우 유료 테마를 구매할 경우 40~50달러 정도 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제너레이트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의 경우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을 할 경우 44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비용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지요?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전혀 이렇게 개인 비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블로그의 매력은 바로 0원이라도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인데 워드프레스는 처음에 100달러 정도는 있어야 구색을 갖추는 셈이 됩니다. 그리도 매달 호스팅 비용 26달러는 들어가는 셈이지요.

그럼 워드프레스로 구글 애드센스를 할 경우에 적어도 이 금액 이상의 수입은 나와야 한다는 말이 됩니다. 최소 매월 30달러는 벌어야 본전입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는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이미 매월 100달러 이상 벌어본 경험이 있다면 워드프레스에 도전해보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조차 월 100달러 이상 벌지 못한다면 워드프레스는 조금 나중에 해도 괜찮습니다.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 스팟(구글 블로거)과 같이 무료로 애드센스를 실험해볼 수 있는 툴들을 먼저 사용해보는 것이 워드프레스를 하기전에 해야 할 일입니다.

워드프레스를 해야 하는 이유

그럼 왜 블로그스팟이나 티스토리로 100달러 이상 잘 버는 사람들이 워드프레스를 해야 하는 것일까요? 바로 포털의 정책 변화에 따라 수익이 급감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의 개수를 늘리고 플랫폼 별로 여러개를 만들면 이런 수익의 변화에도 어느정도 안정적인 수익을 늘려갈 수 있습니다.

그럼 세부적으로 필요한 것들에 대해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워드프레스 호스팅 비용 25.99달러 (월별 결제)
  • 가비아 도메인 등록 비용(.com 이나 .co.kr의 경우 첫해 13,500원, 연장시 20,000원)
  • GeneratePress 테마 스킨 44달러(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여기서 워드프레스 호스팅 비용이 약 26달러로 매달 납부해야하는 금액입니다. 그런데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위한 곳은 Gabia, Cafe24, BlueHost, Fastcomet, 클라우드웨이즈 등 여러 곳이 있습니다. 초기 비용이 훨씬 싼 곳도 많지만 잘 살펴봐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비교해보고 정착한 곳

결론적으로 다른 곳에 운영하는 워드프레스마저 클라우드웨이즈로 옮겼습니다. 옮긴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속도가 넘사벽
  • ssl 무료 제공
  • 백업 무료제공
  • 워드프레스 이전이 간편

첫번째, 속도가 넘사벽입니다. GeneratePress 기본 테마에 구글 사이트킷, 헤더앤 푸터, 애드인서터, luckyWP ToC, Instant indexing 등 여러 플러그인을 설치한 상태에서도 아래와 같은 속도를 보여줍니다. (속도체크사이트: https://pagespeed.web.dev/)

그리고 무엇보다도 SSL과 백업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아마존 AWS를 사용해봤거나 다른 호스팅을 사용해본 사람들은 백업을 할 때마다 비용이 청구된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SSL은 아마존 AWS에서는 무료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별도의 비용을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존 워드프레스를 간단하게 클라우드웨이즈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하루만에 워드프레스 만들기(+도메인 연결)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초보자도 하루만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와 관련해서 정말 가능한지 제가 직접 해보고 전자책으로 만들었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에게 한시적으로 무료 공개를 하고자 합니다.

워드프레스로 나만의 블로그 만들기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지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오픈채팅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워드프레스 전자책 #1
https://open.kakao.com/o/swYpNXKe

한시적으로 무료이나 감사한 마음은 후기를 채팅방에 남겨주셔도 좋고, 커피 후원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벅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벅스

전자책 내용중 궁금한 사항은 문의 주시면 제가 시간날때 답변드립니다. 많은 분을 다 답변드리기 어려울 수 있어 한시적으로 무료 배포하니 양해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