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무료운세 vs 신한생명 무료운세 결정적인 차이 – 만세력 계산도 못하는 무료운세는?

여러분은 무료운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무료운세가 정확하다고 생각하시나요? 혹은 점집에 가서 점을 보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보시나요?

저는 운세라는 것이 사주와 팔자를 보는 것이기에 한 사람이 태어난 날짜와 시를 알면 그 때의 기운을 알게 되고 이를 통해서 개개인의 기본 데이터는 나올 수 있다고 봅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점집에 가서 봐도 한 사람의 태어난 일시가 같다면 사주 – 네 개의 기둥, 그리고 팔자 – 여덟글자는 동일하게 나온 상태에서 보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사주와 팔자는 특별한 전문가가 아니라면 알아내기 어려운 학문의 영역인 시절이 있었겠지만 지금은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개인의 사주팔자를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만세력이란?

바로 만세력이 그런 역할을 해주는 계산기 입니다.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데이터를 보여주는 것이지요.

제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생년월일시를 2022년 2월 2일 2시 2분에 태어난 아기를 가정하고 만세력 사이트에서 계산을 해봤습니다.

만세력-사주팔자-무료운세

4주는 4개의 기둥으로 연월일시에 따라 정해집니다.
위에서는 연주, 월주, 일주, 시주가 각각 ———– 입니다.

연주는 자기가 태어난 해의 육십갑자입니다.

월주는 태어난 월에 따라, 일주는 태어난 일에 따라, 시간역시 태어난 시간에 따라 구분합니다.

이렇게 사주가 세워지면 10년 주기로 다가오는 대운을 사주와 마찬가지로 두글자의 간지로 구성합니다. 여기에 1년 단위의 운세인 세운을 계산합니다.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팔자와 비교

위의 사주를 같은 일시로 신한생명 무료운세와 비교해보겠습니다.

신한생명의 사주팔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한생명 사주팔자

연월일시의 위치가 만세력에서는 우측에서 좌측으로 배열이 되어 있고, 신한생명 무료운세에서는 좌측에서 우측으로 배열 되어 있다는 차이만 있을 뿐 두개 모두 동일한 사주와 팔자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농협 무료운세도 이론상 같은 연월일시에 태어났다면 사주팔자가 같아야 하는데 그런지 보겠습니다.

농협 무료운세 사주팔자와 비교

정말 이상하게도 농협 무료운세는 같은날 태어난 사람에 대해 만세력이나 신한생명에서 보여주는 결과와는 완전 딴판입니다.

농협 무료운세 사주와 팔자

이상한 것은 위의 내용중 연/월/일의 글자는 같은데 시에 해당하는 글자가 다른걸 볼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농협의 사주팔자 계산하는 프로그램이 잘 못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무료운세라고 해도 데이터에 정확하게 기반하여 운영이 되어야 하는데 이런 차이가 있는 것이 좀 이상하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