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무료운세, 신한생명, 삼성생명, 농협 바로가기

정말 신기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왜 신한생명 무료운세나 삼성생명 무료운세, 그리고 농협에서 무료운세 서비스를 제공하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물론 네이버나 다음, 뽐뿌 같은 곳에서도 무료운세를 제공하는데, 금융기관에서 무료운세를 제공하는 것은 어떤 이유일까요?

금융기관 무료운세의 시작

신한생명 무료운세의 경우 금융고객의 VIP들에게 제공하던 서비스였다고 합니다. 그러다 일반 고객들도 유입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사실 유료로 점보러 다니는 사람들 그렇게 많지 않은데 인터넷으로 이렇게 쉽게 점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인터넷시대에 모든 정보가 공유되는 상황에 딱 맞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실 사주 팔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태어난 연, 월, 일, 일시가 됩니다. 태어난 해와 달, 그리고 날짜와 시간은 그 시기에 음의 기운 양의 기운, 나무의 기운, 땅의 기운 등등 데이터화 되지 못하고 점을 보는 사람의 개개인의 역량에 따라 점을 보는 것이었겠지요.

마치 제갈량이 동풍이 분다, 서풍이 분다 이렇게 맞추는 것은 거의 신과 같이 자연을 조정한 것으로 보이지만 사실 제갈량은 그 동네의 일기를 수십년 기록하고 정리한 데이터를 나름의 분석으로 바람이 바뀌는 시점을 정확하게 예측한 것일 뿐이지 않습니까?

무료운세 DB화

그런데 지금기술로는 AI 분석기술도 발달하였고, 데이터베이스분석 기술도 빅데이터 분석까지 진화하여 이렇게 개인의 역량으로 분석하는 것 이상으로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이 향후 점 서비스도 온라인화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그런 면에서 삼성화재 서비스와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서비스는 한번쯤 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삼성화재 무료운세
신한생명 무료운세
농협 무료운세

위의 서비스들을 한번 이용해보시고, 서로 비슷한지 보는 것도 재미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인터넷세상에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통해 사주는 보는 것이 활성화 된다면 타로점이나 점집을 가지 않을까요? 그렇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아직도 돈을 내면서까지 점을 보는 사람들은 존재하고, 특히 타로점 같은 경우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5천원~1만원 내에 볼 수 있어서 재미로도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무료운세 제공하는 서비스 만들어보기

사람의 앞날을 정확하게 예측을 하지는 못해도 사람에게 있는 기운을 바탕으로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토정비결 한번 쯤 봐보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이런 서비스는 누구나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때문입니다.

사주를 공부하는 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제갈량이 바람의 방향이 변화는 시기를 맞추기 위해서는 거의 평생 그 동네에서 살아온 경험, 그리고 이를 기록한 것, 기록한 것을 바탕으로 분석하여 예측하는 것이 맞아 떨어진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사주는 4개의 기둥인데,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 그리고 성별로 산출되는 내용입니다. 공식처럼 나온다는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만세력사이트에서 자신의 사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세력사이트에서 조회하면 아래와 같이 연주, 월주, 일주, 시주를 계산하여 8자로 표기하여 내 사주팔자 – 8글자를 볼 수 있습니다.

사주를 이루는 8글자

위와 같이 누구나 자신의 사주를 계산할 수 있고, 만세력 사이트를 만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해석하는 부분은 사람이 개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적어도 데이터로 분석하는 내용의 수준도 무시못할 수준입니다.

당장 무료 운세사이트(삼성, 신한, 농협)에서만 봐도 상당한 양의 평생운세, 월별운세, 오늘의 운세가 바로 만들어져서 나오는 것을 보면 이렇게 시스템화 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내용도 똑같을까요? 한번 직접 해보세요. ^^

동양철학, 음양오행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번 만들어보는 것을 기획해봐야겠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