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어닝콜 후 장외 급락 200달러 하회

어제 새벽에 있었던 테슬라의 2023년 4분기 어닝콜의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는 항상 업계에서 주목을 받는 기업이죠. 서학개미가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이기도 합니다. 어닝콜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어닝콜 주요 실적발표

테슬라 어닝콜 발표 후 급락했습니다. 장외 195달러 이하까지 떨어졌네요.

테슬라 어닝콜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률은 8.2%로, 전년 동기(16.0%) 대비 반토막 수준이 되었습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251억6700만달러(약 33조5224억원),
주당순이익(EPS)은 0.71달러(약 946원)를 기록하여 매출과 EPS 모두 시장 예상치에 못미쳤습니다.

긍정적인 소식들도 있습니다.

테슬라 어닝콜 긍정적인 발표

차량당 판매 비용 감소:

테슬라는 차량당 판매 비용을 줄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는 테슬라가 비용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4년에도 이런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가 텍사스에서의 생산 시작:

테슬라는 기가 텍사스 공장에서 차세대 플랫폼을 생산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새로운 차량 모델들을 시장에 더 빨리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을 기대하게 됩니다.

하지만 차세대 차량 생산에 집중하기 때문에 2024년 기가 텍사스의 차량 생산량 증가율은 2023년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프리몬트 공장 생산능력:

프리몬트 공장은 대규모 생산 능력을 보여주었는데, 2023년 한 해 동안 56만 대의 차량을 생산했습니다.

사이버트럭 출시 지연:

사이버트럭의 제조 복잡성으로 인해 다른 모델들보다 출시가 늦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FSD 베타의 성과:

테슬라 차량들은 FSD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7억 5천만 마일을 주행했습니다. 이는 자율 주행 기술의 발전을 나타냅니다.

성장성 :

테슬라는 Model 3와 Model Y 플랫폼의 글로벌 확장과 차세대 차량의 글로벌 출시라는 두 가지 성장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너지 저장 사업 성장:

테슬라는 2024년에 에너지 저장 사업의 성장률이 자동차 사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합니다.

제조 및 운영 비용 절감:

테슬라는 제조와 운영 비용을 줄이고,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AI와 소프트웨어를 통한 수익 증대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중요한 정보들이 어닝콜에 포함되어 있지만, 긍정적인 부분을 간략하게 요약해봤습니다. 테슬라는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구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금 주가가 나중에 기회였다고 할 수 있을지 살펴봅시다.

2024 비트코인 반감기 10만달러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