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뱅 비상금 대출 신청하기, 안되면 OOO유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을 받아보면 마이너스통장과 같은 형태로 나옵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를 내지 않고, 한도 이하로는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형태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너스 통장은 재직중이어야 하고 여러가지 자격조건이 있어야 하는데 대신 대출 금액이 크게 나옵니다. 반면에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직장이 없어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지만 한도는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카드 연체 기록이 있거나 리볼빙 사용량이 과도 하거나 할 경우 대출 거절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래도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이기 때문에 다른 2금융권에서 빌리는 것보다는 더 좋은 조건으로 받을 수 있으니 아래의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을 참고하여 승인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뱅크의 가장 큰 장점 당장 소득이 없는 사람들도 신청할 수 있다는 점과 바로 당일에 지급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점이 없는 은행이라 오히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아, 비상금 대출은 카카오뱅크 뿐만 아니라 찾아보니 농협 올원뱅크와 우리은행과 같은 다양한 금융기관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지점이 없어 앱으로만 신청할 수 있는 것도 참 편리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셔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을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비상금은 위와 같을 때 유용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 요건

위에서 직장이 없는 소득이 없는 사람도 가능한 대출이지만 대출 승인이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을 승인받기 위한 조건을 확인해보겠습니다.

  • 만 19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 무직자, 취업준비생, 대학생, 대학원생과 같은 소득이 없는 사람도 가능합니다.
  • 일정 소득이 있는 근로자도 가능합니다.
  • 서울보증보험을 통해서 보험증권이 발급할 수 있는 사람
  • 대출 연체가 없는 사람
  • 회생, 파산, 면책 등 기록이 없는 사람
  • 카카오뱅크 대출 연체가 없는 사람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사람
  • 통신비 연체나 미납이 없는 사람

여기에 언급은 안 되어 있지만 이미 대출이 있는 경우도 대출이 안 나올 수 있습니다.
위의 자격 요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면 대출금은 카카오뱅크에서 빌려주지만 그에 대한 보증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청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지점에 가서 신청하는 것이 아닙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은행으로 지점이 없어요.
따라서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24시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청 즉시 대출이 바로 나오기 때문에 자금이 급한 경우 사용하기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절차

  1.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비상금 대출 메뉴를 선택
  2. 본인 정보를 넣고 스마트폰으로 실명 인증
  3. 상품설명서와 약관 동의
  4. 대출 최대한도와 연 금리 확인
  5.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는 경우 해당 계좌에 비상금 충전
  6.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다면, 계좌를 개설하고 비상금 충전
  7. 입출금 통장에 “비상금 이용 중”이라고 표기되면 이용가능

대출한도 및 금리 정보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10만원만 혹은 30만원만 신청할 수 없습니다.
신용등급이 허용하는 최대 금액으로 대출이 됩니다.
그래도 50만원을 신청했지만 100만원이 대출이 되었다고 의문을 갖는 경우도 많습니다.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대출 처럼 한도까지 나옵니다.
하지만 쓴 만큼만 이자를 내면 되니 오히려 더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항상 계획적인 소비, 그리고 예정되지 않은 금액을 소비하지 않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2023년 1월 기준 최저금리는 4.72% 입니다.

상환 방법

만기 일시상환을 합니다. 대출 기간 중에는 대출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이 가능하고, 또 재사용도 가능합니다. 기한 연장을 할 수도 있고, 대출기간이 종료되면 대출 잔액과 이자를 모두 납부하면 됩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 매우 매력적이네요.

신청 가능 시간

365일 24시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점검시간은 제외(보통 23:30~00:30)

비상금 대출 연장 방법

이 상품은 연장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신용도가 급격히 낮아지면 연장이 안되겠죠?
연장은 대출만기 30일 전에 카카오뱅크 앱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장이 안 된다고 해서 제2금융권이나 제3금융권 혹은 사설 대부업을 신청하기 보다는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햇살론이 있는데, 아래를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