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전세대출 금리비교 | 대출 잘받는 방법 전부 다 알려드림

부동산 대출을 받을 때 가장 싼 곳을 어떻게 찾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동산 대출은 많은 사람들이 집을 구입하거나 리모델링할 때 필요한 금융상품입니다. 

주거래 은행만 믿지 말자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주거래 은행을 이용해야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대출금리가 가장 낮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먼저 금리우대를 받는다는 말은 맞습니다. 주거래 은행이라고 해서 반드시 가장 저렴한 금리를 제공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출금리가 가장 낮은지는 다른 곳과 비교해야 합니다. 

하지만 부동산 대출의 금리는 은행마다 다르고, 시기에 따라 변동되기 때문에 쉽게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어쩔 때는 우리은행이 가장 저렴하기도 하고 어떨 때는 신한은행이 가장 저렴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부동산 대출 가장 싼 곳을 찾을 수 있을까요? 대출 금리가 가장 저렴한 순서대로 찾는 것이 핵심입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대출이자 저렴한 곳 찾는 방법

여기서 핵심은 비교입니다. 비교의 대상을 확 넓혀야 합니다.

직장 대출

만약 직장을 다닌다면 직장에서 대출을 해주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에서도 직원을 위해 대출을 저렴하게 해주기도 하니까요. 얼마까지 얼마의 금리로 빌릴 수 있는지 직장의 인사, 복리후생 담당자에게 문의해보세요.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지원하는 대출 금리와 대출 금액을 확인하자

정부지원 대출

그 다음은 바로 정부 지원대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특례보금자리론, 내집마련디딤돌 대출과 같은 것을 이용하는 것이 은행의 대출금리보다 저렴합니다. 그럼 이 정보는 어디에서 알 수 있을까요? 바로 아래의 링크에서 알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 1442 바로가기

서민금융지원제도는 제도별로 조건이 다양하므로 내게 맞는 제도 안내 외에도 “서민금융지원” 상세 메뉴 링크를 통해 적합한 서민금융지원제도에 대해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부동산을 매수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디딤돌대출이나 전세를 들어갈때 받을 수 있는 전세대출 보금자리론 등을 안내해줍니다. 정부대출의 장점은 금리 수준이 1~2% 대로 매우 낮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조건에 맞고 해당사항이 있다면 정부지원대출 외에 다른 대출을 이용할 필요가 없겠지요?

금융권 대출 금리비교

금융권 대출 금리를 비교하라고 하면 머리부터 복잡해지지요? 요즘은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대출금리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있어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금융사의 부동산 대출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는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저렴한 금리와 조건을 찾을 수 있눈 비교 서비스는 핀테크사나 금융그룹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카카오페이, 토스, NHN페이코, 핀크 등의 핀테크사에서는 시중은행부터 저축은행, 캐피털, 보험사 등 다양한 금융사의 신용대출 상품을 비교해줍니다.

본인 인증과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대출 가능한 금융사별 상품 목록과 대출 한도, 금리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KB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등의 주요 금융그룹에서도 모바일 앱을 통해 각 그룹 주요 계열사의 신용대출 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금리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앱을 설치하거나 은행앱 조차도 설치하지 않고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주택담보대출-전세자금대출-개인신용대출

위에서 주택담보대출을 클릭하고 조건을 입력하고 <금융상품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금융상품한눈에

주택가격과 대출금액, 대출기간, LTV, 상환방식, 금리방식 등을 선택하여 조건을 넣으면 가장 최적의 금리상품을 비교해서 보여줍니다. 

대출 상담사 활용

이렇게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부동산 대출 가장 싼 곳을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교 서비스만으로는 만족할 만한 상품을 발견하지 못했다면 대출 상담사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유튜브에도 유명한 분들이 많고, 지역별로 전문가들도 많습니다. 부동산 중개사를 통해서 대출 상담사를 만나거나, 법원경매장 앞에서 만나기도 합니다. 경매장 앞에서 대출 관련 명함 주시는 분들이 이들인데, 가능하면 명함을 모두 받아온 후에 상담을 받아보고 활용하면 좋습니다.

좋은 대출 상담사를 만나면 향후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특히 경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두고두고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실 어플도 좋고, 금리비교도 좋지만 사람과 대화하면서 믿음직한 대출 상담사를 통해서 대출을 받게 되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팁

부동산 대출을 받기 전에는 자신의 신용등급과 소득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월 납입액과 상환 기간을 계산해야 합니다. 또한, 부동산 시장의 흐름과 정부의 규제 정책도 살펴보고, 부동산 관련 정보를 충분히 수집하는 것은 본인이 해야 합니다. 꾸준한 공부를 바탕으로 현명하게 대출을 받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