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계약대출 급전 필요할 때 3무(무심사 무서류 무방문) 긴급소액대출 보험약관대출

보험계약대출은 급전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무심사, 무서류, 무방문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긴급소액대출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은 보험약관대출로 불리기도 합니다. 보험계약대출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보험약관대출) 알아보기

보험계약대출의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장점은 매우 명확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심사없이 소액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이런것이 가능할까요? 바로 내가 계약한 보험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은 계약을 해지하지 않는한 담보 가치가 있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이를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것이고, 보험 가입시에 납입자의 정보가 모두 있기 때문에 무심사, 무서류, 무방문 대출이 가능한 것이지요.

보험계약 대출 가능 여부


갱신형 보험 상품의 경우 대출한도가 매우 적거나 안나올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의 경우에도 보험계약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입한 보험상품에 따라 대출 가능여부가 달라지니 보험 콜센터, 카톡 상담을 통해 쉽게 알아보세요. 

아래는 각 보험사의 전화번호와 웹사이트 주소입니다.

보험사 이름연락처웹사이트 주소
삼성화재1588-5114https://www.samsungfire.com/
현대해상1588-5656https://www.hi.co.kr/
롯데손해보험1544-6644https://www.lotteins.co.kr/
메리츠화재1588-3000https://www.meritzfire.com/
한화손해보험1566-2000https://www.hwahabank.com/
동부화재1588-0100https://www.dongbuhis.co.kr/
농협손해보험1544-0114https://www.nh-sonpo.co.kr/
한국화재1588-5111https://www.koreanre.co.kr/

보험 계약 해지를 하지 않고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은 매우 좋은 점입니다. 그리고 1, 2, 3 금융권 대출이 되지 않는다고 해도 보험계약대출(보험약관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점은 대출금리가 좀 높다는 것입니다. 긴급하게 소액을 빌리는데는 최적의 상품이지만 금리가 높다는 것은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보험금을 받을 때 보험금이 감소될 수 있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따라서 가능한 빨리 상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계약대출/보험약관대출 방법은 각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에 보험계약 대출이라는 메뉴가 있어 해당 메뉴를 통해서 접수하면 됩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계약대출
메리츠화재 보험계약대출
삼성화재 보험계약대출 신청
삼성화재 보험계약대출 신청

보험약관대출 상환방법

보험사별 홈페이지에서 상환할 수 있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앱에서 직접 상환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콜센터와 통화를 통해서 상환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 – 안내문 참고

아래는 동양생명에서 보내온 카톡 알림입니다.

 동양생명 보험을 유지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유지중인 보험 중 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계약에 대해 안내드리니 계약관리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입사항 (‘23.10월 기준)

   ▷ 상품명 : (무)수호천사꿈나무보장보험

   ▷ 계약일자 : ####.##.##

   ▷ 만기일자 : $$$$.$$.##

■ 고객님은 보험계약대출 300만원, 적용금리 5.95% (‘23.10월 기준) 이용 가능합니다.

   – 산출일 이후 지급사유 발생으로 환급금이 변동되었을 경우 대출가능금액이 없거나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을 통해 가입하신 상품의 보장내역, 환급율 등 상세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험금 청구, 만기, 중도보험금, 보험계약대출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중이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 모바일 서비스 이용안내

▷ 모바일 Web 주요 서비스(https://m.myangel.co.kr)

– 보험금 청구 : 500만원 이하 보험금 청구 (사진촬영)

– 계약조회 : 계약 및 보장내역 상세 조회 등

– 유지관리 : 보험료납입, 자동이체 신청, 보험계약대출 등

▷ 모바일 APP 다운로드 :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동양생명 모바일창구 검색

※ 모바일 서비스의 경우 본인인증수단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가입하신 보험관련 상담을 원하실 경우 엔젤콜센터(1577-1004) 또는 가까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숨은 보험금 환급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