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갱노노 갭투자, 무피투자, 플피투자 검색하는 방법

갭투자란 전셋값과 집값이 거의 차이가 없어 실제 해당 주택을 구매할 때 전세를 안고 살 경우 집값과 전셋값의 차이(갭)만 가지고 있으면 매수하여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갭 투자하기 좋은 곳은 전셋값이 높아 집값과 큰 차이가 없는 곳입니다. 갭 투자하기 좋은 곳을 호갱노노 앱에서 어떻게 찾는지와 그 밖의 꿀팁을 담았습니다. 

갭투자, 무피/플피 투자 알아보기 

먼저 갭투자와 무피/플피투자의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 갭투자 : 전세가와 집값의 차이가 작은 곳에 투자하는 것
  • 무피투자 : 전세가와 집값이 같아서 본인의 투자 금액이 거의 들어가지 않고 매입하여 투자하는 것
  • 플피투자 : 경매 등으로 저렴하게 매수해서 결과적으로 전세를 놓으면서 오히려 수익이 나는 투자

 

결과적으로 좋은 아파트나 빌라를 저렴하게 구입하면 할 수도록 갭투자에서 플피투자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물건을 싸게 사는 방법은 다른 사람들도 관심이 많고 무피투자나 플피투자는 일반적으로 경매를 통해 저렴하게 구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갭투자 호갱노노에서 찾아보기

갭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전세가와 매도가가 차이가 적은 곳을 찾아야 합니다. 이제는 앱을 통해서 이런 조회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바로 호갱노노 앱에서 찾아보겠습니다. 

 

호갱노노 앱 다운로드

호갱노노앱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호갱노노로 검색하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받았다면 아래와 같이 앱을 실행해서 나오는 첫 화면에서 동그라미를 클릭한 후에 <갭가격>을 선택하고 갭 2천만 원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갭 2천 이하 매물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호갱노노에서 갭투자 물건을 조회하는 방법은 몇 번 클릭만으로 쉽게 되어서 투자처를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피/플피투자 매물 찾아보기

무피투자와 플피투자는 사실상 좋은 물건을 싸게 살 수 있어야 가능한 투자입니다. 싸게 사는 방법은 사실상 경매나 공매와 같은 방법입니다. 일반인들이 경매는 어렵게 느끼는 것은 도대체 경매가 나온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호갱노노 앱에서는 어느 지역에 어떤 아파트에 경매가 나왔는지 지도상에서 한눈에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위와 같이 <경매>를 클릭하면 전국 경매물건을 아래와 같이 지역별로 나열해주고 여기에서 마음에 드는 경매물건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지역의 지도를 보여주면서 주변 시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경매물건에 대해 매각기일과 현재 유찰 횟수까지 일목요연하게 나옵니다. 

여기에서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으면 대법원사이트에서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법원경매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courtauction.go.kr/

위의 사이트를 기억하지 않아도 됩니다.

호갱노노에서 특정 경매물건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보여줍니다. 

저는 내곡동 내곡주공아파트 경매건을 눌러보았습니다. 

여기에서 빨간색 부분 <진행 중 경매 정보>의 신건 6,300을 클릭하면 바로 대법원 경매정보 사이트로 바로 접속이 됩니다. 

이렇게 편리하게 경매정보까지 볼 수 있다니 호갱노노앱을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호갱노노로 지역 개발호재 보는 꿀팁

호갱노노에는 지역 개발호재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분석> 버튼을 클릭하면 아랫부분에 여러 가지 분석 정보가 나옵니다. 

 

신고가, 가격변동, 인구현황, 공급량, 거래량, 학원가뿐만 아니라 외지인 비율과 직장인 연봉까지 나오는데 맨 마지막에 <개발호재> 부분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합니다. 바로 특별한 설정을 해주어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개발호재라는 것은 없어질 수도 있고, 실제 그렇게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호갱노노에서도 개발호재는 이런 안내문구에 동의를 해야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호갱노노 개발호재 보는 법 설정 바로가기

호갱노노에서 개발호재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같이 호갱노노 앱에서 마이 페이지를 누른 후에 <설정> 톱니바퀴를 누릅니다. 

여기에서 아래와 같이 <서비스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아래와 같이 <개발 호재 기능 사용>을 켜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이 기능이 켜져 있기 않기 때문에 개발호재를 볼 수 없습니다. 

 

호갱노노앱 잘 사용하면 갭투자부터 플피투자까지 가능하겠네요. 자주 들어가서 다양한 기능을 한번 경험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