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사이드레일 광고 설정하는 방법

구글에서 새로운 광고형태가 나온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바로 사이드레일 광고입니다.
메일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늘은 사이드 레일이라는 새로운 광고 형식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사이드 레일은 데스크톱과 같은 와이드스크린 기기에서 페이지를 볼 때 측면에 고정되어 있는 광고입니다. 이미 앵커 광고를 사용 설정하신 상태라면 13-12-2022부터 사이트에 사이드 레일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사이드 레일을 표시하고 싶지 않다면 자동 광고 설정에서 이 옵션을 사용 중지해주세요.

게시자에게는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	앵커 광고를 사용 중인 경우 13-12-2022부터 데스크톱 기기와 같은 넓은 화면에서 사이트를 볼 때 이 광고 형식이 표시됩니다.
•	자동 광고 수익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이번 변경사항은 애드센스 계정에서 '앵커 광고'가 사용 설정된 모든 사이트에 적용됩니다.

다음으로는 무엇을 해야 하나요?

•	변경사항을 사이트에 적용하기 위해 별도로 취하실 조치는 없습니다.
•	사이드 레일을 표시하고 싶지 않다면 자동 광고 설정에서 '사이드 레일'을 사용 중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팀

새로운 광고가 12월 13일 화요일 부터 개시된다고 합니다.
앵커 광고를 사용중이라면 자동으로 설정된다고 합니다. 앵커 광고에 대한 구글의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앵커 광고란? 사용자 화면의 가장자리에 고정되어 표시되며 쉽게 닫을 수 있습니다. 이 광고는 주로 모바일에 게재되지만 데스크톱에도 게재될 수 있습니다.

앵커 광고는 사용자 환경에 악영향을 준다고 Google에서 판단하는 경우가 아니면 사용자 화면의 상단에 게재됩니다. 상단 게재가 사용자 환경에 악영향을 주는 경우에는 화면 하단에 게재됩니다. 앵커 광고가 상단에 게재되는 경우에는 사이트의 브랜드나 탐색 기능을 가리지 않도록 사용자가 아래로 충분히 스크롤한 후에만 표시됩니다.

내가 앵커 광고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 자동광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앵커광고 설정 확인

위와 같이 앵커광고가 켜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레일 – 측면레일

아래에 조금 더 내려서 보니 이미 측면 레일(사이드레일)광고가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사이드레일 광고가 필요없다면 이것을 꺼두면 되겠네요. 하지만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식으로 개선된 것이니 켜둔채로 둬 보겠습니다.

불과 며칠 후부터 생길 사이드 레일 광고가 어느정도 추가 수익을 가져다 줄지 기대가 됩니다.

Leave a Comment